본문 바로가기
영어 일기 표현

영어 일기 쓰기 - 외모

by merrymary 2023.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리입니다.

 

학생들의 영어일기를 지도하면서 느끼는 것은

 

한국말을 그대로 영어로 바꾸어 놓는다는 점입니다.

 

문장 어순과 표현 방법이 다른데,

 

그걸 인지하지 못하는거죠.

 

영어는 사회나 수학처럼 이해하는 과목이라기 보다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어느정도는 암기를 통해서

 

그들의 표현방법을 익혀야하는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외모에 대한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표현 방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얼굴
 
She has a long face.

 

'그녀는 얼굴이 길다.'는 표현일까요?

 

이 표현은 '그녀의 얼굴이 우울해 보인다.'는

의미입니다.

 

그럼, '그녀는 얼굴이 길다'는 표현은

 

어떻게 쓸까요?

 

She has a longish face.

 

 

My face is a little chubby. 나는 얼굴이 좀 통통하다.

* chubby 토실토실한

 

I have dimples when I smile. 나는 웃으면 보조개가 생긴다.

 

I am fair-skinned. 나는 피부가 희고 깨끗하다.

 

I feel unhappy because pimples are breaking out. 여드름이 나서 기분이 좋지 않다.

 

I have freckles all over my face. 나는 얼굴 전체에 주근깨가 있다.

 

I have a big mole on my face. 나는 얼굴에 큰 점이 한 개 있다.

* mole 점, 사마귀

 

I had a mole on my face removed. 나는 얼굴에 있는 점을 뺐다.

 

Only one of my eyes has a double eyelid. 나는 한 쪽만 쌍꺼풀이 있다.

 

My lips often crack. 나는 입술이 잘 튼다.

 

I wear pierced earrings. 나는 귀를 뚫는 귀걸이를 했다.

* pierce 뚫다

 

 

머리 손질
 
have one's hair cut
머리를 깎다

 

'나는 오늘 머리를 잘랐다.'

 

를 영어로 어떻게 쓸까요?

 

I cut my hair. 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사실상 내가 자르는것이 아니라

 

미용사에게 맡겨 손질을 받는 경우이기 때문에

 

사역동사인 have를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I had my hair cut today.

나는 오늘 머리를 잘랐어.

 

 

I went to a beauty shop to get my hair done. 머리 손질하러 미용실에 갔다.

 

I wanted a fashionable haircut. 요즘 유행하는 머리 모양으로 하고 싶다.

 

I had my bangs trimmed. 앞머리를 다듬었다.

 

I asked the hairdresser not to cut my hair too short. 미용사에게 머리를 너무 짧게 자르지 말라고 부탁했다.

 

I had my hair bobbed. 단발머리로 깎았다.

* bob 단발머리로 하다

 

He shaved his head. 그는 삭발을 했다.

 

I get my hair permed. 파마를 했다.

 

I dyed my hair blonde. 머리를 금발로 염색했다.

 

I want a new hairdo. 머리를 새로 하고 싶다.

* hairdo 머리 치장, 머리 모양

 

I put gel in my hair. 머리에 젤을 발랐다.

 

 

화장
 

I am interested in everything about beauty. 나는 미용에 관한 것이라면 무엇에든 관심이 많다.

* be interested in ~에 관심이 있다.

 

I just wear makeup-base. 나는 기초 화장만 한다.

 

She wears heavy makeup. 그녀는 화장을 진하게 한다.

 

My skin is sensitive, so I don't wear a lot of makeup. 피부가 민감해서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는다.

* sensitive 예민한, 민감한

 

I tried applying some samples. 나는 샘플을 발라 보았다.

 

After putting on base, I applied lipstick. 기본 화장을 하고 립스틱을 발랐다.

 

I fixed my makeup. 화장을 고쳤다.

I retouched my face.

I adjusted my makeup.

 

My make up didn't take today. 오늘은 화장이 떴다.

 

I took off my makeup. 화장을 지웠다.

I removed my makeup.

 

Today I put on perfume. 오늘은 향수를 뿌렸다.

 


 

오늘도 배운 문장들을 소리내어 읽어보고,

 

내 일기장에 꼭 한번 써보기로 약속해요!

 

다음엔 쇼핑에 대한

 

영어 표현을 살펴 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영어 일기 표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일기 쓰기 - 쇼핑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친구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취미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성격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기분, 감정  (0) 2023.02.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