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일기 표현

영어 일기 쓰기 - 취미

by merrymary 2023.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리입니다.

 

일기에 쓸 내용이 없어서 고민할 때

 

취미에 대해서 한번 써보는건 어떨까요?

 

저는 이렇다 할 취미가 없는데요...

 

이런 내용도 한번 영어로 써봅시다.

 

취미
 

 

I don't have any hobbies worth mentioning. 나는 이렇다 할 취미가 없다.

* worth -ing ~할 가치가 있는, ~할 만한

 

I have no hobby in particular. 나는 특별한 취미가 없다.

 

I have interested in various pastimes. 나는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I have lots of hobbies. Among them, my favorite hobby is playing computer games. 나는 취미가 많은데 그 중 컴퓨터게임하는 것을 제일 좋아한다.

 

I am very happy to know that my friend has the same hobby as me. 친구가 나와 똑같은 취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매우 기뻤다.

 

The two of us have a lot of hobbies in common. 우리 두 사람은 취미에 있어 공통점이 많다.

* have ~in common ~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다

 

I want to raise a pet dog for my hobby. 나는 취미로 애완견을 기르고 싶다.

 

I have a special talent for singing. 나는 노래 부르기에 특별한 재능이 있다.

 

I am all thumbs. 나는 손재주가 없다.

* be all thumbs 손재주가 없다, 무디다

 

I'd like to learn how to play the guitar. 나는 기타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고 싶다.

 

 

취미 활동
 
'내 취미는 테니스야' 라고 말할 때,

My hobby is tennis. 라고 하지 않습니다.

 

'테니스 하는 것'

 

이라고 표현을 해야합니다.

 

즉, 동사를 명사화 해야하는데요,

 

그래서 동명사(V-ing) 

to 부정사(to + 동사원형) 형태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play tennis 테니스를 하다

↓↓↓

playing tennis 테니스 하는 것

 

또는

 

to play tennis 테니스 하는 것

 

으로 동사를 명사화 하여 이렇게 표현합니다. 

 

My hobby is playing tennis. 
My hobby is to play tennis. 

 

My hobby is listening to music. 내 취미는 음악 감상이다.

 

I am fond of dancing, but I am poor at it. 나는 춤추는 것을 좋아하지만 춤은 잘 못 춘다.

* be fond of + -ing ~하는 것을 좋아하다

 

Painting is one of my favorite hobbies. 그림 그리는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이다.

 

I have been taking violin lessons for three years. 나는 3년 동안 바이올린 수업을 받아 왔다.

 

I take piano lessons twice a week. 나는 1주일에 두 번씩 피아노 수업을 받는다.

 

I hiked up the mountain with my family his holiday. 이번 휴일에는 가족과 함께 산에 올라갔다.

 

I don't read any books. 나는 책을 읽지 않는다.

 

I like to read books in bed. 나는 잠자리에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I especially like reading comic books. 나는 특히 만화책 읽기를 좋아한다.

 

I found it fun to take pictures. 나는 사진 찍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에 학생들에게

 

주말에 뭐했어?

 

라고 물어보면

 

그냥 유튜브 봤어요.

 

라고만 말해서 안타까운데요,

 

취미는 긍정적인 사고를 키워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모두들 내가 즐겨하는 취미 하나 정도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친구에 대한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영어 일기 표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일기 쓰기 - 외모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친구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성격  (0) 2023.02.26
영어 일기 쓰기 - 기분, 감정  (0) 2023.02.25
영어 일기 쓰기 - 필수 패턴 3  (0) 2023.02.25

댓글